믿음치과

믿음치과 임플란트 클리닉 일반진료 클리닉 커뮤니티
병원소개
항문클리닉
대장클리닉
변비클리닉
기타클리닉
병원소개
항문클리닉
대장클리닉
변비클리닉
기타클리닉
닫기
  1. LOGIN
  2. JOIN
병원소개
항문클리닉
대장클리닉
변비클리닉
기타클리닉
GOODMORNING MIHANG SURGERY

공지사항

(언론에 소개된 굿모닝미항외과) 여름철 악화되기 쉬운 항문질환 ‘치질’ 증상 및 관리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굿모닝미항외과 댓글 0건 조회 536회 작성일 23-07-04 10:10
737c9d0aa8412e65548853d09e774376_1688432888_6937.JPG


통상적으로 치질은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활동이 위축되는 겨울에 발생하기 쉽다고 알려져 있지만 요즘 같은 여름 역시 치질 환자가 고통 받는 계절이다. 


찬 음료나 음식을 자주 먹게 되고 고온의 날씨 탓에 음식이 쉽게 상해 이로 인해 배탈이 나기 쉬워 그로 인해 설사를 자주 할 경우 미처 분해되지 않은 소화액이 항문의 손상을 일으키고, 항문 점막 손상이나 염증을 유발해 치질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다른 계절에 비해 땀을 많이 흘리면서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거나 여름휴가를 앞두고 무리하게 다이어트 했다가 발생하는 변비 역시 항문을 자극해 치질을 가속화시킬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굿모닝미항외과 강동범 대표원장은 “치질은 조기에 치료할수록 수술 없이 치료가 가능하고 예후가 좋지만 증상을 간과하거나 질환 부위의 특성상 항문외과 방문을 망설이다가 치료 골든타임을 놓치는 환자가 많다”며 “항문과 그 주위에 극심한 가려움증을 느끼는 항문소양증 또한 치질을 비롯한 항문질환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만큼 꼭 혈변이 보이지 않더라도 부종을 비롯한 이상 증상이 보인다면 빠르게 내원해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기사의 본문 내용은 https://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2685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시흥 정왕동 굿모닝미항외과) 여름철 악화되기 쉬운 항문질환 ‘치질’ 증상 및 관리법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병원소개

진료안내

오시는 길

톡톡 문의

▲ 맨 위로